본문 바로가기

드로잉 작업실-일러스트/몰스킨

몰스킨 구매 후 첫 드로잉

: 몰스킨(moleskine) 스케치북의 첫 장을 채우다


첫 장을 무엇으로 시작할까 고심하다 드로잉에 사용하는 펜들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굵기라던지 종이와 어울리는지 등등을 기록으로 남기는거죠.



몰스킨 스케치북 moleskine


그리는 데 사용한 펜은 copic multiliner SP 0.05와 0.1을 사용했습니다. 채색을 위해 수채화 물감 사용.

이러한 작업을 통해 앞으로 펜 사용기를 작성할 때 다른 펜들의 굵기 등을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이제 더 해야할 일은 펜들의 이름과 선긋기 샘플 및 글씨 샘플을 더 넣으면 되겠네요. 


이름이랑 선만 그어진 것보다는 이렇게 그림을 그려 놓으니까 훨씬 보기 좋죠.


그림을 그리는데 있어서 도구도 중요하기 때문에 ( 각각의 도구의 역할이 있으므로) 새로운 도구가 생기면 이렇게 그림을 그려 넣을 예정입니다. 도구 하나 하나에도 애정이 생기는군요.


왼쪽의 펜들은 '캘리그래퍼'를 시작해보려고 종류별로 펜촉까지 구매했는데 펜촉도 그 특징이 다 달라 재밌습니다. 슬슬 캘리그래퍼도 시작되면 그림과 글씨의 조합- 더 흥미로운 드로잉 생활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이것 저것 공부하고 자료를 모으면서 알게 된 점들을 이곳에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도움이 되셨다면 가시는 길에 

하트 하나 눌러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



몰스킨 노트에 대해서는 지난 시간에 글을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2015/07/06 - [드로잉 도구-노트/몰스킨(molskine)] - 몰스킨(MOLESKINE) 스케치북 아트 플러스 구매 및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