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행 준비물. 트래블 저널 만들기의 시작

2015.05.25 05:30



모든 여행자의 꿈.....


여행을 하며 때때로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누구나 갖는 꿈이 아닐런지요.


제가 여기에 관심을 가지며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트래블 저널(Travel Journal)' 즉, 여행 일기를 즐겨 만들어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Pinterest(그림을 공유하는 SNS의 일종) 에 제가 모은 여러 트래블 저널(Travel Journal) 관련 그림들을 보면 감동이 밀려옵니다. 



출처: Pinterest


위 그림들은 그중에서 주로 건축물(architecture) 폴더에 모아 놓은 그림들입니다. 하지만 여행 일기란 것이 건축물 뿐 아니라 여행을 하며 보고 접하게 되는 모든 것들을 일기장에 그려 넣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정말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팔(nepal) 여행중에 포카라의 호숫가에서 보게된 한 여행자의 모습입니다. 이분은 작은 노트가 아니라 어디서 구했는지 큰 화판에 천을 대고 그 위에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저도 조금씩 조금씩 실력을 쌓아서 저렇게 당당하게 멋진 풍경 앞에 나아가 그림을 그려보는 것이 꿈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작은 것부터 하나씩 그림을 그려 나가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롭게 구매한 '트래블 저널(travel journal)'용 노트에 이전에 잃어버린 일기장의 일부를 복원한 것입니다. 복원이라고 하니 거창한데 당시에 인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그림으로 그려본 것들이 있었는데 기억을 되살려 다시 간단하게 그려 넣었습니다. 


그림으로 그려 넣으니 훨씬 보기 쉽고 재밌지 않나요?




처음에 그린 노트엔 저렇게 그림을 그린 후 준비물을 체크해 나가면서 배낭에 넣었었습니다.

배낭 하나에 모든 것을 넣어서 갔기 때문에 가져가는 것을 포기한 것들도 눈에 띄는군요.


다음 기회엔 인도 여행에서 경험했던 준비물을 좀 더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트래블 저널(여행 일기)의 시작- 준비물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것으로 시작해보세요~


이제 두 번째 글을 썼네요.


지금은 제 노트에 물감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려보고 있는데 그 사이, 여러 재료와 펜들에 대해 그리고 '트래블 저널'과 관련된 사이트 정보와 그림의 기초를 공부하면서 메모한 내용들을 이곳에 공유할 생각입니다.





2015/05/22 - [트래블 저널(Travel Journal)] - 함께 시작해요~Travel journal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MO™ 트래블 저널(Travel Journal)/인도 ,

  1. Blog Icon
    sunflower

    종이와 연필을 들고 여유를 즐기는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글이네요.

  2. 가끔 떠날 필요가 있죠 종이와 연필을 들고

  3. Blog Icon
    수노기

    글 잘 보았네요.내년2월에 인도가는데 여행드로잉하려고 요즘 연십하긴하는데 한장도 못그리고 올까봐 좀 두려워요. 부럽네요. 자신감이 있어야하는데. .사진 남자처럼 저러고 싶은데. .현재 사진이로만 그리고 있십니다. 현장스케치를 마니 ㅇ해봐야 하는데요.

  4. 저도 다시 갈 때를 준비하며 연습하고 있답니다~

티스토리 툴바